초감각 현상

러시아 최고의 초능력자, 울프 메싱(Wolf Messing)

제이스톤 2018. 11. 10. 21:00

러시아 최고의 초능력자, 울프 메싱(Wolf Messing)

 1915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화려한 마술 공연이 벌어졌습니다. 마술사는 베를린에서 명성을 떨치던 한 소년이었습니다. 소년의 마술은 너무나 뛰어나 초능력자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장안의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울프 메싱(출처 : Wikimedia Commons)

 당시 16살이던 울프 메싱(볼프 메싱, Wolf Messing)은 텔레파시와 독심술, 마인드 컨트롤, 원격 투시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트랜스 상태(정신 집중으로 일어나는 변형된 의식 상태를 의미)에서 과거와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예지 능력까지 있었습니다. 공연에서 처음 만난 관객들의 과거를 정확히 맞힐 뿐 아니라 날카로운 못으로 자신의 가슴과 목을 꿰뚫는 차력 묘기까지 선보이며 그의 명성은 날로 높아졌습니다.

 울프 메싱은 1899년생으로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동남쪽으로 25km 떨어진 고라 칼와리아(Góra Kalwaria)라는 마을에서 가난한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자신의 초능력이 어린 시절에 개발되었다고 주장했는데 여러서부터 달을 보면 정신착란을 일으키는 루나티즘 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메싱은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어느 날 학교에 가기 싫어져 인근을 지나는 기차에 무작정 올라탔습니다. 그가 올라탄 기차는 베를린행이었습니다. 객실에 숨어들어 의자 밑에서 잠이 든 그는 차장이 기차표를 보여달라고 요구하자 바닥에 떨어진 종이조각을 주어 차장에게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음 속으로 진짜 기차표라는 텔레파시를 차장에게 보냈고 차장은 그것을 정상적인 기차표로 인식해 베를린까지 도착하게 됩니다.

 길거리를 헤매다가 힘든 잡일을 하며 겨우 연명하던 중 졸도한 메싱은 수용소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정신과 전문의 아벨 교수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는 아벨 교수 앞에서 초능력 시범을 보였는데 이를 인지한 아벨 교수는 그를 상대로 여러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에게 텔레파시와 독심술, 심리조종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울프 메싱 초능력 시연 모습(출처 : kp.ru)

 아벨 교수의 조언으로 베를린 시장에서 거리 마술사로 공연하기 시작한 메싱은 16세 때 처음으로 해외 공연을 나섰고 오스트리아 빈을 방문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1937년에 바르샤바 극장에서 공연하던 중 누군가가 ‘독일의 히틀러가 어떻게 될 것인가’라고 묻자 트랜스 상태에 빠진 메싱은 독일이 곧 큰 전쟁을 일으키지만 러시아를 공격하여 자멸할 것이라고 대답하였습니다. 측근을 통해 이를 보고받은 히틀러는 크게 분노하여 울프 메싱에게 20만 마르크의 현상금을 걸었습니다.

 바르샤바에 숨어 살던 메싱은 1939년 독일이 폴란드를 점령하고 그의 사진이 실린 현상수배 전단이 살포되자 길에서 체포되었습니다. 경찰서로 끌려간 메싱은 텔레파시로 경찰관들의 마음을 조종해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길로 러시아로 도주하였습니다.

 러시아에서 거리 공연을 하며 생계를 유지하던 메싱은 스탈린의 지시를 받은 비밀 경찰에게 연행되었습니다. 스탈린은 그의 초능력을 의심하여 진짜 초능력이 있다면 모스크바 중앙은행을 털어 10만 루블을 가져오라고 명령했습니다. 메싱은 경찰의 감시를 받으며 은행으로 갔는데 은행원에게 백지를 보여주면 큰 가방을 건넸습니다. 동시에 은행원에게 10만 루블을 가방에 담으라는 텔레파시를 보냈고 결국 성공했습니다. 이같은 소식을 전해들은 스탈린은 몹시 놀랐다고 합니다.

 스탈린의 신임을 얻은 그는 스탈린이 부르면 언제든 달려가 미래를 예언하는 능력으로 조언을 하였습니다. 어느 날 고위 간부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스탈린이 ‘메싱 자네는 참 교활한 인간이야’라고 말하자 메싱은 방 안의 모든 사람들에게 ‘아니, 정말 교활한 인간은 스탈린 당신이야’라는 텔레파시를 보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깜짝 놀랐지만 스탈린은 그저 껄껄 웃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메싱은 스탈린의 호출로 크렘린 궁에 갔다가 그곳에서 비밀 경찰국장인 라브렌티를 만났습니다. 라브렌티는 경비원들에게 메싱이 문을 절대로 통과하지 못하도록 하라는 특별 지시를 내리고는 메싱에게 궁 밖으로 나가보라고 지시했습니다. 메싱은 아무런 검문을 받지 않고 경례를 받으며 정문을 통과했습니다.

 이 광경을 지켜보던 스탈린과 라브렌티는 감탄을 했다고 합니다. 스탈린이 경비병들을 불러 어찌된 일이냐고 묻자 그들은 방금 자신들 앞을 지나간 사람이 스탈린인 줄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메싱의 능력을 인정한 라브렌티는 그를 시베리아에 있는 첩보학교로 보냈습니다. 그곳에서 비밀 경찰요원들에게 텔레파시를 교육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그 후 메싱은 비밀 경찰국에서 원격 투시와 예언 능력으로 많은 범죄 해결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1953년에는 스탈린이 사망하기 20시간 전에 측근에게 그의 죽음을 예언하기도 했습니다. 스탈린이 죽은 후에도 러시아과학원은 메싱을 계속 연구하였지만 여전힌 그의 초능력에 관한 미스터리는 풀리지 않았습니다.

 울프 메싱은 구 소련의 초능력 부대 창설에 동기가 되었고 다른 서방 국가들의 초능력 특수 부대의 창설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메싱은 1974년 11월에 사망하였습니다.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후 신원불명의 폐부종이 발생했고 며칠 만에 사망하였습니다. 그는 모스크바에 있는 유태인 공동묘지에 묻혔습니다.


참고자료 : 괴물딴지 미스터리 사전 스페셜(2007년, 유상현 저, 해냄, p326-328)

https://en.wikipedia.org/wiki/Wolf_Messing [보기]

http://www.ddangi.com/1-1338.html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