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신비

남아메리카 전설의 괴물 7가지

제이스톤 2018. 12. 7. 21:00

남아메리카 전설의 괴물 7가지

 매우 산이 많고 빽빽한 열대 우림이 있는 대륙에서 많은 괴물의 전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남아메리카의 몇몇 괴물에 대한 정리입니다. 이 전설들은 종종 하나 이상의 국가에서 다른 이름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야쿠마마(출처 : aminoapps.com)

1. 야쿠마마(Yacumama)

 야쿠마마는 아마존 강에 사는 고대의 괴물입니다. 때로는 몸길이 160피트로 묘사된 뿔이 있는 거대한 뱀입니다. 야쿠마마는 먹이를 기절시키기 위해 분사합니다. 현대에서는 아마존 열대 우림에 있는 아나콘다가 최도 62피트 길이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야생에 숨어 있는 야쿠마마의 실제 버전이라 추정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동물을 만나는 사람은 정확하게 그것을 측정할만큼 충분히 오래 머물지 못합니다.

2. 쿠에로(Cuero)

 쿠에로(El Cuero)는 암소 가죽을 의미합니다. 쿠에로라는 칠레 괴물은 안데스 산맥의 라카르(Lacar) 호수에 살고 있으며 털이 없는 머리와 등뼈가 있는 넓은 비늘 모양을 닮았습니다. 전설은 민물노랑가오리의 목격으로 인해 생길 수 있지만 쿠에로는 더 크고 발톱뿐만 아니라 줄기에 눈을 가졌습니다. 또한 입 부분에는 중간 부분에서 튀어나와 있는데 희생자의 피를 빨아들입니다. 아마존 지역에서는 유사한 괴물이 Hueke Hueke라고 불립니다.

3. 암브로 카이만(Hombre Caiman)

 악어 남자라는 뜻의 암브로 카이만은 콜롬비아 해안을 따라 나타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쌀 상인인 아버지가 허락하지 않은 여자와 사랑에 빠진 남자였습니다. 암브로는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고 바다에서 그녀가 수영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녀와 함께 하려고 떠났습니다. 그는 악어가 되어 두 사람이 영원히 떠날 때까지 매일 이 일을 반복하였습니다.

4. 엔칸타도(Encantado)

 엔칸타도(또는 Mohana)는 돌고래이지만 악의 권력을 가진 사람입니다. 엔칸타도는 포르투갈어롤 매혹적인 것을 뜻하며 인간의 형태를 취할 수 있는 특별한 종류의 돌고래를 가리킵니다. 엔칸타도들은 인간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크고 시끄러운 축제에 매력을 느낍니다. 엔칸타도들은 일반적으로 친절하지만 때때로 젊은 여성에게 최면을 걸어 납치하여 지하도시인 엔칸테(Encante)에 데리고 갑니다. 전설은 어린이들에게 위험한 물에서 멀리 떨어지도록 경고하는 이야기입니다.

마리콕시(출처 : 유튜브 캡처)

5. 마리콕시(Maricoxi)

 마리콕시는 탐험가 Colonel Percy Fawcett에 의해 묘사된 빅풋과 비슷한 남미 원숭이 사람입니다. 그는 활과 화살로 자신의 파티를 위협하는 거대한 털복숭이 야만인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소리를 지르기만 했을 뿐 말은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마리콕시는 불 위로 도망쳤습니다. 마리콕시는 드워프(Dwarf) 크기에서 12피트까지 다양하게 묘사되고 있습니다.

6. 후알레펜(Huallepen)

 후알레펜(또는 Guallipen)은 송아지의 머리, 양의 몸과, 물갈퀴 발을 가진 칠레의 키메라입니다. 괴물은 강과 호수에 살고 가추과 교미하여 변형된 새끼를 낳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후알레펜을 보는 것만으로도 임신한 여성은 기형아를 낳을 수 있다고 합니다.

7. 마드레몬테(Madremonte)

 마드레몬테는 아일랜드의 밴시를 연상시키는 콜롬비아의 유령입니다. 불룩하고 눈부신 이 커다란 여인은 숲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녀의 옷은 잎과 이끼로 되어 있습니다. 마드레몬테는 날씨를 제어하고 침입자가 길을 잃게 만듭니다. 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어두운 밤에 숲에서 나오는 비명과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 http://mentalfloss.com/article/12703/7-legendary-monsters-south-america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