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크랩

태국행 제주항공 승객 UFO 목격

제이스톤 2019. 6. 1. 21:00

태국행 제주항공 승객 UFO 목격

 지난 2019년 4월 서울에서 태국으로 가던 제주항공 여객기에서 우리나라 승객이 UFO를 목격했다는 소식이 여러 언론사를 통해 보도되었습니다. 영국의 데일리메일 등 외신은 루카스 김이라는 한국 남성의 UFO 목격담과 영상을 전했는데요.

제주항공 승객이 목격한 UFO(출처 : 서울신문)

 보도에 따르면 태국행 제주항공 여객기에 타고 있던 그는 창밖에서 무언가 반짝이는 물체를 목격했습니다. 인터뷰에서 그는 처음에는 다른 비행기라고 생각했다면서 두 비행기가 나란히 날아가는 모습은 보기 드문 장면이라 생각해 휴대전화로 촬영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잠시 후 불빛이 여섯 개로 나뉘더니 각자 반짝이는 것을 보고 UFO라고 확신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비행기가 아니라 6개의 개별 비행물체였으며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푸르스름하고 노르스름한 빛 같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가 공개한 영상에는 여객기 날개 너머로 반짝이는 하얀 불빛이 담겨 있습니다. 처음에는 하나였던 이 불빛을 확대하자 따로 나뉜 여섯 개의 불빛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편대 비행을 하던 이 불빛들은 직각 회전을 선보이며 쌍쌍이 분리되었습니다.

편대비행하는 UFO(출처 : 서울신문)

 해당 영상에 대해 언론 보도에서는 여객기 날개와 창에 반사된 햇빛일 가능성과 승무원이 들고 있던 커피포트 등 기내에 있는 물건이 창에 반사된 것일지도 모른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김씨는 UFO가 분명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장면은 태어나 처음 봤다면서 다들 믿고 싶은대로 믿겠지만 자신은 정말 UFO를 본 게 맞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UFO가 반드시 외계인과 연결되는 비행물체는 아니라면서 말 그대로 미확인비행물체를 통틀어 의미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이 우주에 우리만 살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대다수의 언론에서는 이 사건을 조작 내지는 착각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승객이 영상을 촬영한 정확한 장소와 시간을 알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영국의 데일리메일은 가십거리를 주로 다루는 언론이라는 점도 한몫 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과연 창문에 반사된 빛이었을까요? 창문에 반사된 빛이 앞뒤로 움직이는 장면이 나오려면 비행기가 좌우로 방향을 바꾸는 경우에 나올 수 있을텐데 화면상으로는 비행기가 직선으로 날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햇빛이 아닌 실내 조명이 유리창에 반사된 것이라고 주장하시는데 이 경우 화면이 확대된 상태에서 휴대폰을 상하좌우로 흔들어 빛이 움직이는 모습이 찍혔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 관련 기사 보기 :

https://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90412601011 [보기]

http://www.mbn.co.kr/pages/news/newsView.php?news_seq_no=3808013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