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애드센스 수익지급 외화계좌 개설,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

애드센스 수익지급 외화계좌 개설,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으려면 예화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아직 최소 지급기준인 100달러에는 훨씬 못 미치지만 시간이 될 때 계좌부터 개설해보기로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SC제일은행을 선택하고 계시는데 저도 이곳으로 갔습니다. 다른 은행들은 외화 송금 수수료가 100달러 미만일 때는 면제이지만 100달러 이상일 때는 1만원을 받습니다. 애드센스 최소 지급 기준액이 100달러인 점을 감안하면 면제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없는 셈이죠.

SC제일은행 외환 관련 수수료SC제일은행 외환 관련 수수료

 반면에 SC제일은행의 경우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에 많이들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수익이 많으신 분들 그러니까 그냥 수수료 내야 하시는 분들은 수수료가 5천원인 우체국이나 카카오뱅크를 이용한다고 하시더군요.

 저는 미미한 수익만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SC제일은행 지점으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대포통장 문제로 인해 계좌 개설 시 목적이나 추가자료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저는 달랑 신분증만 들고 지점을 방문했더니 직원이 황당한 표정을 지으시네요. 게다가 거주지가 아닌 곳에서 방문을 했더니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보십니다.

 외화계좌를 개설하는 목적이 뭐냐고 하시길래 구글에서 수익금 지급을 받으려고 한다고 이야기하니 '아~ 요즘 그런 분들 자주 오세요'라고 말씀하십니다. 그 때부터 약간 의심을 거두시더니 친절히 상담을 해주셨습니다.

 우선 외화계좌를 개설하려면 입출금통장 계좌(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입출금통장 계좌를 개설하려면 2차 신분 확인서(급여계좌로 사용할 경우 재직증명서나 원천징수영수증 등)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인 셀프뱅크를 안내해 주십니다. 스마트폰으로 앱을 다운받아서 신청을 하면 콜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가입자의 얼굴과 신분증을 영상으로 찍어서 전송하면 개설이 완료됩니다. 타행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이 절차도 생략하고 할 수 있는 것 같던데 저는 없어서 신분증 촬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직원분이 알아서 입력 다 해주시고 콜센터에서 전화가 오면 저한테 바꿔주시고 저는 거의 사진만 찍어서 보내주고 완료하였습니다. 이렇게 계좌를 개설하는데 한 3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그리고 입출금통장 계좌 만드실 때 두드림통장으로 만드시면 타행ATM인출이나 타행송금, 인터넷뱅킹 등의 수수료가 전부 면제가 된다고 하니 이걸로 만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계좌가 개설되었으니 애드센스의 [지급 계좌 설정]도 해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