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스크랩

태국행 제주항공 승객 UFO 목격

태국행 제주항공 승객 UFO 목격

 지난 2019년 4월 서울에서 태국으로 가던 제주항공 여객기에서 우리나라 승객이 UFO를 목격했다는 소식이 여러 언론사를 통해 보도되었습니다. 영국의 데일리메일 등 외신은 루카스 김이라는 한국 남성의 UFO 목격담과 영상을 전했는데요.

제주항공 승객이 목격한 UFO제주항공 승객이 목격한 UFO(출처 : 서울신문)

 보도에 따르면 태국행 제주항공 여객기에 타고 있던 그는 창밖에서 무언가 반짝이는 물체를 목격했습니다. 인터뷰에서 그는 처음에는 다른 비행기라고 생각했다면서 두 비행기가 나란히 날아가는 모습은 보기 드문 장면이라 생각해 휴대전화로 촬영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잠시 후 불빛이 여섯 개로 나뉘더니 각자 반짝이는 것을 보고 UFO라고 확신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비행기가 아니라 6개의 개별 비행물체였으며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푸르스름하고 노르스름한 빛 같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가 공개한 영상에는 여객기 날개 너머로 반짝이는 하얀 불빛이 담겨 있습니다. 처음에는 하나였던 이 불빛을 확대하자 따로 나뉜 여섯 개의 불빛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편대 비행을 하던 이 불빛들은 직각 회전을 선보이며 쌍쌍이 분리되었습니다.

편대비행하는 UFO편대비행하는 UFO(출처 : 서울신문)

 해당 영상에 대해 언론 보도에서는 여객기 날개와 창에 반사된 햇빛일 가능성과 승무원이 들고 있던 커피포트 등 기내에 있는 물건이 창에 반사된 것일지도 모른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김씨는 UFO가 분명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장면은 태어나 처음 봤다면서 다들 믿고 싶은대로 믿겠지만 자신은 정말 UFO를 본 게 맞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UFO가 반드시 외계인과 연결되는 비행물체는 아니라면서 말 그대로 미확인비행물체를 통틀어 의미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이 우주에 우리만 살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대다수의 언론에서는 이 사건을 조작 내지는 착각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승객이 영상을 촬영한 정확한 장소와 시간을 알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영국의 데일리메일은 가십거리를 주로 다루는 언론이라는 점도 한몫 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과연 창문에 반사된 빛이었을까요? 창문에 반사된 빛이 앞뒤로 움직이는 장면이 나오려면 비행기가 좌우로 방향을 바꾸는 경우에 나올 수 있을텐데 화면상으로는 비행기가 직선으로 날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은 햇빛이 아닌 실내 조명이 유리창에 반사된 것이라고 주장하시는데 이 경우 화면이 확대된 상태에서 휴대폰을 상하좌우로 흔들어 빛이 움직이는 모습이 찍혔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 관련 기사 보기 :

https://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190412601011 [보기]

http://www.mbn.co.kr/pages/news/newsView.php?news_seq_no=3808013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