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FO신드롬

UFO 탐지기 제작법

UFO 탐지기 제작법

UFO 탐지기

흔히 UFO 목격자들에게서 나침반이 제멋대로 돌아갔다거나 자동차, 비행기의 전기 장치가 마음대로 작동했다고 하는 증언을 볼 수 있다. UFO가 출현하면 자기장의 혼류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추측되는데 UFO에서 발생된 전자기파가 자기장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사실과 과학적 원리를 이용하여 UFO탐지기를 만들 수 있다. 실제로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여 시중에 시판된 제품도 있다고 한다.

 자석 근처나 전류가 흐르는 도선 주위의 자기력이 작용하는 공간을 자기장이라고 한다. 자기장의 방향은 자침의 N극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정하며 자기장의 세기는 자기장에 수직한 단면을 지나는 자기력선의 밀도에 비례한다. 자기력의 방향은 N극에서 S극으로 향하고 있다. 즉 정해진 극에 의해서 각 장소마다 일정한 방향으로 자기력이 작용하는 것이다.

 지구도 하나의 커다란 자석이다. 지구 자기장은 지구의 양극을 잇는 직선방향과 나란하다. 이 자기장의 방향이 항상 일정하기 때문에 나침반의 바늘은 한 방향만을 가리키는 것이다. 자성을 띠는 자성체들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난다. 자기장의 방향이 변화하면 자성체들은 바뀐 자기장의 방향을 따라 변하게 될 것이다.

UFO탐지기 원리

 UFO 탐지기의 제작법을 알아보자. 자기장의 혼류현상이 일어나면 나침반침이 불규칙하게 회전하게 되고 이 순간 전류가 흐르면서 벨소리가 울리거나 전구에 불이 들어오게 된다. 먼저 나침반을 분해하여 (+)전선을 나침반침에 연결하고 (-)전선을 나침반 양 옆에 장치한다. 이 때 주의할 것은 (-)전선이 나침반침에 닿으면 안 된다는 것이다. 나침반과 연결한 전선을 배터리와 연결하고 나머지 전선은 전구나 소리울림판에 연결한다. 이 때 전구에 불이 들어올 경우 나침반침이 전선과 접촉된 것이므로 둘의 사이를 살짝 띄워 놓는다. 이제 탐지기가 완성되었다. 성능을 테스트하는 방법으로는 자석을 이용해 나침반침을 회전시켜 전구에 불이 들어 오면 된다. 아니면 주변의 TV, PC, 모니터, 마이크로 웨이브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이들을 이용해도 좋다.

UFO탐지기 원리

 탐지기를 제작할 때 유의점이 몇 가지 있다. 먼저 자기장의 작은 변화에도 민감히 반응할 수 있도록 나침반의 바늘과 본체 사이의 마찰을 최소화해야 한다. 즉 나침반침이 잘 돌아가야 한다. 또, 나침반침과 (-)전선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하며 나침반이 수평을 유지하도록 해야 회전이 원활하다. 마지막으로 나침반 근처에 자석류를 두지 않는다. 주위에 강한 자기장이 형성되면 나침반은 영향을 받아 주위의 자기장의 변화에 반응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나 과연 이 탐지기가 제대로 작동할지는 의문이다. 실제로 자기장과 UFO와의 관계가 밝혀진 바 없고 일반적인 자기장에도 반응을 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냥 재미삼아 한번 해보는 정도에 그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