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의 대항마라 할 수 있는 국내 서비스 업체인 스폰서애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애드센스가 예고도 설명도 없이 계정이 정지되는 경우가 간혹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광고를 한곳 정도 같이 운영하는게 수익의 안정성 측면에서 좋겠다고 소개된 글도 있더라구요.
저의 경우에는 업체 쪽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해 안내 글을 보내주셔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크리테오, 와이더플래닛 같은 제휴사를 통해 맞춤 광고를 노출시켜 준다고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당시 애드센스 승인만을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애드센스 승인이 답보상태에 빠지면서 한번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폰서애드의 매체승인심사는 상당히 빠릅니다. 홈페이지에 소개된 바로는 신청 후 30분 안에 광고 진행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었는데요, 정말 그것보다 빨리 심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담당하시는 직원분께서 제 블로그를 보시고 그런 글을 남기셨을테니 매체 심사는 쉽게 통과되리라 생각했는데 다행히도 한번에 통과가 되었습니다. 심사기준이 글 몇개이상 이런 식으로 보지는 않는 것 같고, 블로그의 콘텐츠가 광고를 진행하기에 적합한가를 보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위 이미지와 같은 자체 광고만 송출이 되었습니다. 제휴사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과정이 있어서 1-2일 정도는 그렇다고 했는데 제 경우에는 일주일 정도 자체 광고만 나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정도라면 차라리 안 하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이후부터는 제휴광고만 잘 나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사이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C, Mobile로 구분되어서 박스배너, 가로배너, 세로배너 크기가 다양하게 있어서 적당한 광고를 고르고 소스생성을 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한 페이지 안에 광고 갯수가 3개를 초과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초과하게 되면 광고가 안 나올 수 있고 실적에도 잡히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애드센스처럼 반응형 광고는 제공하지 않지만 모바일과 웹에서 다르게 광고가 나올 수 있도록 예시 코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본문 내에 삽입하시면 됩니다. 또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을 통해서도 편법이지만 광고를 나오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래의 다음 애드핏 관련 글에 보면 내용이 있습니다.)
** 관련 글 보기 : 2018/05/13 - [미스터리움] - 쉽게 승인나는 다음 애드핏 광고
애드센스가 수익률이 높다고는 하지만 안정성 측면에서 그 외에 다른 광고를 1-2개 같이 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스폰서애드가 가장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